미얀마, 카렌주 KDHW 병원에 약품 지원 활동 완료
한전 KPS, 나주농민약국,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
보도자료_03. 미얀마, 카렌주 KWHD 약품 지원 보도요청.pdf
(사)아시아여성네트워크(전 광주아시아여성네트워크)는 지난 3월, 미얀마 카렌주의 KDHW (Karen Department of Health Welfare, 대표 SAW DIAMOND KHIN, 카렌주 보건복지부)의 산하 기관인 KLTCH (Kawthoulei Long Term Care Hospital)에 한화 일천만원 상당의 약품을 지원하였다.
지원된 약품은 카렌 주 파안 읍에 있는 장기 요양병원인 KLTCH의 코로나19 및 일반 질환자 진료에 사용되고 있다.
KLTCH 는 40병상 규모의 장기요양병원으로 월 50~80여명의 입원환자와 300~500여명의 외래 환자 진료를 담당하며 인근 4만여명의 일반 주민들과 IDP주민들이 이 병원을 이용하고 있다.
애초 지원된 약품은 KLTCH와 마을 단위 보건을 담당하는 보건소 (VTHC, Village Tract Health
Care)로 보내 사용될 예정이었으나 미얀마 군부가 도로를 통제할뿐 아니라 잦은 전투로 마을간 이동이 어려워 KLTCH의 진료 활동에 전부 사용하게 되었다.
이번 약품 지원은 한전KPS, 나주농민약국,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사)아시아여성네트워크는 2021년 미얀마의 코로나19 대유행 당시에도 코로나19대응 및 인도적 지원을 위한 약품 지원을 진행한 바 있다.